주메뉴바로가기 좌측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재단 포커스

상세페이지
환자와 의료진 간 소통의 장, ‘공감’ 전시회 개최 등록일: 2014.09.29

환자와 의료진 간 소통의 장, ‘공감’ 전시회 개최

 

칭찬, 격려, 제안 등 환자들의 목소리 만화에 담아…고객경험중심의 병원 서비스도 소개
26일(금)까지 서울아산병원 동관 1층 갤러리

 

서울아산병원 갤러리, 공감 전시회 개최

 

고객경험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서울아산병원이 최근 환자와 의료진 간의 소통과 공감의 장인 ‘더 Dream(드림), 공감’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환자들이 병원을 이용하면서 생길 수 있는 불편함을 고객경험 중심으로 개선하고, 이렇게 변화된 사례들을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카툰형식으로 재구성했습니다.

 

특히 병원에 처음 방문한 환자들이 친근감을 느끼고 편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첫방문 고객 동행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경험 중심의 서비스를 만화로 표현함으로써, 환자들은 의료진의 노력을 알게 되고 의료진들은 환자들의 불편사항을 공감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 외에도 다짐·개선·칭찬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서울아산병원이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개선된 사례를 보여주며, ‘환자와 소통하는 병원’, ‘환자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병원’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습니다.

 

박승일 서울아산병원 기획조정실장(흉부외과 교수)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의료진은 환자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경청의 시간이 되고, 환자는 의료진의 노력과 열정을 느끼고 신뢰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전시의 취지를 전했습니다.

 

또한 최인철 서울아산병원 기획조정부실장(마취통증의학과 교수)은 “환자들이 병원을 이용하는 매 순간마다 최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저희 의료진은 환자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늘 관심을 갖고 환자들에게 감동을 주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서울아산병원 고객만족팀이 주관한 이번 전시는 26일(금)까지 동관 1층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현장에서 작성하는 ‘사랑의 메시지’ 등 고객 및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코너도 함께 마련되었습니다.

  • 현재 페이지를 인쇄하기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아산사회복지재단 (05505)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바로가기